본문 바로가기

연애/사회생활/인간관계

잠수이별, 회피형 잠수타는 남자의 특징들!

반응형


연애에 있어 애착유형 중 안정형, 불안형, 회피형 이 3가지를 들 수 있습니다. 그 중 오늘 다뤄 볼 내용은 회피형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회피형은 전체의 입장들 보다는 개인위주의 입장을 더 많이 중요시하고, 사적이고 개인적인 것들을 보장받기 원하는 스타일 입니다. 이런 사람들은 주로 대인관계에서는 완벽해보일 수 있으나 연애를 할 때는 상대방을 매우 힘들게 할 수 있는 사람들 입니다. 잠수이별을 당한 여성들이라면 아무런 이유도 모른체 잠수이별을 당해보신 분들도 있을 것 입니다. 이처럼 개인 혼자서 생각하고 결정을 내리는 회피형 남성과 연애를 했기 때문에 발생된 일일지도 모릅니다. 또한, 연애하는 중에도 이사람의 마음이 무슨 마음인지 통 알 수가 없을 정도로 자신의 모습을 잘 보여주지 않습니다. 이런 회피형 연애방식은 정말 힘든 연애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회피형 남성들은 자기가 생각하기에 상대 여성이 자기를 별로 안좋아한다던가 배려하지 않는다고 혼자 판단해 버린 후 숨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회피형 남자와 연애를 이어가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많은 노력으로 회피형 남자의 마음을 열게한 후, 아주 천천히 감정교류를 나눠야할 것입니다. 이런 노력과 각오가 없다면 연애를 시작하지 않는 것이 본인 정서에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럼 회피형 잠수이별을 고하는 남자들의 특징을 한번 알아볼까요!?


회피형 남자, 잠수이별을 하는 남자들의 특징!


1. 공감능력이 없다(본인에게는 풍부)

2. 자신의 말에 상대가 상처를 받는다는 생각을 하지 못한다. 상처를 받았다고 하면 이해할 수 없다는 식으로 더 상처를 준다.

3. 자신의 뜻대로 안되면 무조건 이별을 통보한다.

4. 자신만 배려했다는 생각을 했고, 배려했음에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절대 회복 불가능한 문제라고 혼자 단정지어버린다.

5. 무조건 연애에서 상대를 을로 만들어야 한다.

6. 서로 문제가 생기면 무조건 상대탓을 한다.

7. 자신은 속상한 부분에 대한 이야기를 다 해도, 상대방은 그러면 안된다고 생각하며 공감을 전혀 못한다

8. 싸움의 끝에는 진심이 없는 말로 영혼없이 자신의 잘못이라 한다.

9. 자신은 연애를 잘 했다고 생각한다.

10. 틀어진 관계를 대화로 풀어보려는 생각을 안한다.

11. 혼자 정리한 후 이별을 통보한다. 상대가 붙잡는다 해도 잠수를 타버린다.

12. 내가 듣기 싫은 말은 상대가 아무리 설명을 해도 무시하고 대화를 단절해버린다.

13. 자신이 상처받기 전에 이별을 고한다.

14. 이별에도 예의가 있음을 알지 못한다. 알려고도 안한다. 카톡으로 혼자 이별을 통보하던가 잠수를 타버린다.

15. 본인의 잘못도 상대의 잘못으로 합리화시킨다.

16. 자신이 상처받기 전에 남에게 상처를 준다.

17. 자신의 속마음을 숨기기 바쁘다.

18. 구구절절 속마음을 얘기하고 있음에도, 시종일관 단답형으로 대화를 한다.

19. 자신만 이야기하고 혼자 이야기를 끝내버린다. 상대방의 의사는 안중에도 없다. 이야기가 계속되면 왜 똑같은 말을 하냐며 화를 낸다.

20. 오직 본인이 1순위이기 때문에 자신에 일상에 조금이라도 해가 끼치는 모든 것을 싫어한다. 

21. 앞뒤 없이 이기적이다.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