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사회생활/인간관계

장수커플이 말하는 소소한 데이트TIP!

반응형



연애 초기에는 평소 취미생활로 여기지 않았었던 뮤지컬을 본다 던가 분위기가 좋은 레스토랑에 가고 비싼 카페에 가는 루트를 반복하며 사랑을 키워 나가게 됩니다. 그러다 서로 조금 더 친해지면, 포차에 가서 술을 마시고 이런저런 좋은 곳들에 놀러가기도 합니다. 하지만, 매번 새롭고 좋을 수만은 없습니다. 언젠가는 데이트방법의 고갈이 오게 됩니다. 많은 커플을 보면 거의 남자가 여자에게 맞춰주는 일방적인 데이트를 합니다. 하지만 긴 연애를 하다보면 어느새 여자가 남자에게도 맞추는 데이트가 시작되게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확고하게 자신의 길을 걷는 그런 여자들도 많습니다. 지금 연애를 하고 계시다면 서로 교감을 더 많이 할 수 있는 데이트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생각을 해봅니다. 자신의 연애 스타일을 두고 곰곰히 생각해보세요. 남자던 여자던 누군가는 한 쪽에게만 맞춰주는 데이트를 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장수커플들이 추천해주는 데이트 방법들은 편안함, 소소함, 평범함을 느낄 수 있는 데이트인 것 같습니다. 그럼 한번 어떤 데이트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1 같이 공부하는 데이트

룸 카페에 가게되면 수다를 떤다해도 금방 이야기 소재가 고갈되기 마련입니다. 그럼 서로 말없이 핸드폰을 본다던가 멍하니 가만히 있는 다던가 의미없는 시간을 보내게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뭐 사이가 좋으면 장난을 치면서 시간을 보낼 수도 있겠군요. 하지만 그 시간에 함께 공부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장수커플이 알려주는 데이트 방법 중 공부를 함께 해보면 내가 오랫동안 봐왔 던 모습과는 또다른 모습을 볼 수 있게되어서 좋았다고 합니다. 무엇인가 집중하며 열공하는 지적인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2 남자친구와 게임 같이하기

많은 여성분들은 '게임은 싫어!'라는 생각이 확고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게임이 너무 싫다는 생각으로 남자친구가 PC방에 가는 것도 마음에 안 내켜했는데요! 처음엔 pc방에 목을 매는 남친을 보면서 처음엔 이해할 수 없었고 싫었습니다. 오래 사귀게 되면서 왜 그가 그렇게 pc방에 가는 것을 좋아할까? 궁금함이 들기도 했고, 어찌보면 남친의 취미생활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pc방에 간다면서 다른 짓을 할까봐 초반에는 감시를 하겠다는 생각으로 함께 pc방에 갔는데요. 게임을 하면서 너무 행복해하는 남친을 보니 그간 내가 너무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내가 사랑하는 사람의 취미를 함께 하고싶다는 생각도 하게되었답니다. 그래서 지금은 함께 게임을 하며 취미를 공유하는 사이로도 발전을 할 수 있게되었답니다! 오히려 게임을 함께하면서 동지의식도 생기게되고 서로 정보도 교류할 수 있어 굉장히 좋은 것 같습니다.


3 함께 여행계획 짜기

연애초반에는 남성분들이 불타는 검색으로 여행계획을 짜고, 여성분들에게 안내하는 방향으로 데이트를 하는 것 같습니다. 1박 2일 용, 여행이 아닌 제주도나 해외로 긴 시간 여행을 함께할 기회가 생기게 되면 일정을 짜야할텐데요! 이때 서로 의견을 나누고 여행지를 검색해보며 계획을 짜보는 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여행계획을 짜는 데이트는 서로 배려하고 양보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고, 자신의 방향과는 다르게 일정을 짜는 걸 보며 서로 어떤 다른 생각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일정을 짜다보면 어느새 시간이 훌쩍 가버릴지도 모른답니다!


4 피크닉을 갈 때, 서로 자신의 스타일로 도시락 싸주기

어떤 장수커플의 데이트팁을 본 적이 있습니다. 이 데이트는 평범한듯 평범하지 않고 몬가 예능프로그램같은 느낌을 낼 수도 있는 데이트 같습니다. 우선 일정금액을 정한 후, 그 한도 내에서 서로를 위한 도시락을 싸주는 방법입니다. 절대 정보를 알려줄 수 없고, 피크닉 당일 도시락을 열어볼 수 있게 하는 방법으로 데이트를 한다고 합니다. 정말 유쾌할 것 같군요^^


5 특별한 날 외식보단 함께 요리해먹기

함께 장을보고 요리를 해보면 어떨까요? 요리대결이라던가 간소한 홈파티를 해보면 평소 데이트와는 색다른 데이트를 경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치 신혼부부놀이를 해보는 느낌이랄까요? 이 데이트는 집데이트가 가능하신 분들이 하실 수 있겠죠~?


반응형
LIST